시서스 다이어트가 도대체 뭐야?

2019. 9. 26. 21:18건강 정보

안녕하세요 요즘 시서스 다이어트가 화제가 되어 준비해 보았습니다.

 

시서스 다이어트는 시서스라는 음식을 통해 다이어트를 한다는 건대요!

 

 

 

 

시서스

 

시서스란?

남미나 인도와 같은 열대지방에서 자라나는 포도와 같은 식물 중에 하나인데, 특이한 건 포도가 빨간색이라고 하네요.^^

근데 시서스는 그 포도를 먹는게 아니라 그 포도가 아닌 잎, 허브로 만든 분말가루를 먹으면서 식이요법으로 다이어트 하는 것 이라고 합니다.

시서스 효능

사람의 뇌에는 식욕을 담당하는 호르몬인 렙틴이 있는데, 우리가 배가 고파 음식을 먹을 때 배부르다 느끼게 만드는 호르몬입니다

 

시서스는 특히 이 렙틴 호르몬을 조절하여 식욕을 줄여주는데요, 그만큼 음식을 덜 먹게 되고 포만감이 생기니 우리 몸 안에 들어오는 칼로리도 줄어들게 되겠죠?ㅎㅎ

 

또한 그 밖에 세로토닌이라는 호르몬을 분비해 스트레스나 우울증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실제로 이 시서스를 섭취함으로써 체중이나 체지방량을 감소시킨 실험결과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시서스에도 좋은 면만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하네요.

 

 

 

 

시서스 안에는  단백동화 스테로이드가 많이 함유돼 있어  여성이나 성장기 청소년에 안 좋은 영향을 준다는 주장도 있으며 500mg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확실히 다이어트는 운동보다는 식이요법을 통해서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긴 하지만, 몸에 좋다고 과잉 섭취하는 것이 좋은 건 아닌 것 같네요 ㅎㅎ

 

다이어트의 가장 좋은 효과는 적절한 탄수화물 섭취인데 백미와 같은 정제탄수화물과 설탕이 많이 들어가 있는 음식, 고탄수 저단백 식단은 조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