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이오 테라피란? 액체질소를 이용한 다이어트

2019. 10. 11. 21:22건강 정보

예능프로그램이나 유튜브에 보면 크라이오 테라피를 받는 영상을 쉽게 접할 수 있는데요~

요즘 다이어트를 위한 새로운 방법인 크라이오 테라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크라이오 테라피란?

 

일종의 냉동요법으로 액체질소를 이용하여 영하 130도 이하의 극저온 환경을 만들고 3분간 신체에 노출하여 몸의 에너지를 방출하게 하여 다이어트하는 것입니다.

 

사람이 기계 안에 들어가 액체질소 수증기를 받기 시작하면 몸은 벌벌 떨기 시작합니다.

이때 엄청난 칼로리가 소모되게 되는데, 많은 근육들이 운동하지 않고도 자발적으로 움직이게 됩니다.

왜냐면 몸을 다시 따뜻하게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죠 ㅎㅎ

뿐만 아니라 피부만 액체질소 수증기를 통해 온도를 내리기 때문에 몸 안은 그대로 온도가 유지되는데요~

 

사람의 몸 안에는 두 가지 지방이 있습니다.

백색지방과 갈색지방입니다.

백색지방은 몸의 체온을 유지하고 칼로리를 축적시키는 역할을 하며 갈색지방은 칼로리를 연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체온조절 역할)

 

크라이오 테라피는 이 갈색지방을 활성화하여 백색지방을 없애는 역할을 해준다고 하네요!

 

1970년대 후반부터 다발성 경화증 및 류마티스 관절염을 치료하는데 주로 사용되어 왔는데 서양 국가에서 유명한 운동선수들이 근육통 완화 목적으로 활용됐습니다.

최근에는 이 크라이오 테라피가 한국에서도 유명해지면서 미용 및 건강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사실 크라이오 테라피 기구는 의학적인 목적이 아닌 건강을 보조하는 목적으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크라이오 테라피 효과

 

1. 근육 및 관절 통증 완화 및 기능 향상

 우리가 흔히 근육이 다치면 냉찜질을 해주는데 그와 같은 효과입니다.

2017년 스포츠 의학 저널 연구에 따르면 크라이오 테라피를 하는 경우 근육통, 염증반응, 세포 손상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단, 크라이오 테라피를 몇 도의 온도에서, 몇 분동안 해야 가장 효과적일지는 과학적으로 밝혀지지는 않았다고 하네요!

 

2. 체중 감량

 다이어트하느라 식단 조절하기 힘드시죠?

운동하기 힘드시죠?

크라이오 테라피는 우리 몸의 온도가 내려갈 때 정상 수치로 돌아오는 회복력을 이용하여 칼로리를 소모하기 때문에 가장 단기간 효과적으로 체중 감량하기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단, 가격만 받쳐준다면요.

 

3. 미용?

 극저온 상태에 몸이 노출될 경우 우리 몸의 피부는 염증반응이 줄어든다고 하는데요.

그로 인해 피부가 좋아진다는 것입니다.

일시적인 효과로 보면 맞는 말이긴 합니다만, 사실 미용효과는 우리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금연하는 게 더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하네요!

 

4. 정신적인 효과

 피로회복, 불면증 해소, 불안감 해소, 우울감 해소 등등 우리 몸의 온도가 회복될 때 엔도르핀과 아드레날린이 같이 분비됩니다.

이때 우리 몸에 퍼진 엔돌핀과 아드레날린을 통해 일시적으로 기분이 좋아지게 됩니다.

오랫동안 우울증에 시달리신 분이라면 효과가 미미하겠지만 하루에 쌓인 스트레스나 피로를 해소하기엔 딱 좋겠죠? ㅎㅎ

 

후기

 

이번엔 제가 직접 경험한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저는 제천에서 크라이오 테라피를 해봤는데요, 다른 지역에서는 크라이오 테라피가 8만원 정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제천에서는 3만원이면 가능합니다!

지역 차이가 심하죠...?

 

처음 방문하게 되면 크라이오 테라피에 대해 설명을 들으신 뒤에 탈의실에서 털옷 가운과 양말, 신발을 착용한 뒤에 로비에서 장갑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기구에 들어가 3분간 저온의 질소가스를

온몸으로 받은 후에 다시 가운을 입고 나오면 안마의자에서 20분 정도 안마를 받으면서 체온이 정상으로 돌아오는 데까지 휴식하게 되는데요.

레몬밤 차와 함께 편하게 쉬시면 됩니다!

확실히 크라이오 테라피를 받고 나오면 피부가 부드러워지고 마치 진정제라도 투여한 것처럼 몸이 나른해지면서 편해지는 게 있더라고요. ㅎㅎ

한 번쯤은 받아보길 추천드립니다!